본문 바로가기
효능

프로폴리스 효능

by 오토뇨 2022. 11. 14.
반응형

프로폴리스는 이미 사람들에게 효능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천연항생물질인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 효능 1. 골다공증 예방


프로폴리스 효능 첫번째는 골다공증 예방입니다. 프로폴리스의 파라벤 성분이라는 것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우리 몸의 뼈를 건강하게 해 주고 골밀도를 높여줍니다. 또한, 관절과 뼈에 생긴 염증도 없애주어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2. 당뇨병 개선

프로폴리스 효능 두번째는 당뇨병 개선입니다. 프로폴리스는 혈당 수치를 낮추어 당뇨병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3. 혈관 건강


프로폴리스는 또한 혈관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프로폴리스는 혈관에 축적된 노폐물의 배출하게끔 해주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4. 비만 예방


프로폴리스 효능 중에 비만 예방도 있는데요. 요즘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비만 및 대사 증후군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이러한 비만 및 대사증후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프로폴리스 효능이 지질대사를 조절해주어 체내에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6. 면역력 강화


프로폴리스 효능의 여섯번째는 면역력 강화입니다. 프로폴리스는 항균 기능을 하여 바이러스와 세균이 몸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래서 질병에 잘 걸리지 않도록 해주지요. 또한, 프로폴리스는 대식세포를 활성화시켜주어 바이러스 감염, 각종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7. 항염 효과


프로폴리스를 섭취하면 항염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 성분을 억제시켜 염증을 빠르게 치유하고 다시 재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8. 노화방지


프로폴리스는 화장품 성분으로도 친숙합니다. 프로폴리스는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 많은 화장품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나 노화를 방지해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보다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9. 구강 건강


프로폴리스는 치약으로도 친숙한데요. 바로 프로폴리스가 구강 박테리아와 플라크 축적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프로폴리스는 구강의 유익한 미생물군을 보존하면서 충치와 잇몸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미생물은 제거해주어 건강한 구강을 가꿔줍니다.

 



프로폴리스 효능 10. 기관지 건강



프로폴리스는 기관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프로폴리스는 호흡기를 통해 침입하는 세균으로부터 면역 작용을 하여 우리 신체를 보호합니다.




지금까지 프로폴리스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프로폴리스 역시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폴리스 부작용

 

천식이나 알레르기를 앓고 있으면 섭취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벌이나 꽃가루 등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를 삼가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식품이 그렇듯이 과하게 복용할 경우 위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부작용을 미리 알고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