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상포진 초기증상

by 오토뇨 2022. 11. 12.
반응형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 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다시 활성화되어 생기는 바이러스 피부질환인데요. 주로 60대 이상의 고령의 나이대에서 많이 나타나고 젊은 사람들에게는 드물게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스트레스나 피로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젊은 층에도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대상포진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찾아오는 대상포진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의 바이러스는 어린이가 걸리는 수두의 원인체와 동일한 바이러스라고 합니다. 그래서 소아기에 한번 이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앓고 난 후에도 바이러스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아 잠복해 있는데요. 이 바이러스가 신체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신경을 타고 다시 피부로 내려와서 염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특히나 이렇게 잠복되어 있는 바이러스는 우리 몸의 면역력이 스트레스나 피로 등의 원인으로 저하되었을 때 대상포진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어떠할까요? 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 1. 수포형성

 

대상포진 초기증상 첫번째는 수포형성입니다. 몸에 일부분에 갑자기 작은 수포가 생기면 대상포진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대상포진에 걸리면 피부에 작은 수포부터 생기는데 처음에는 작은 수포형성에서 시작되다가 시간이 지나면 수포가 띠를 형성하여 크게 번집니다. 또한 이러한 수포와 함께 붉은 반점도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포나 붉은 반점이 났을 때 시간 지체 없이 빨리 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2. 피로감

 

대상포진 초기증상 두번째는 피로입니다. 이 피로감은 일반적으로 평소에 느끼는 피로감 이상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만성적으로 느끼는 피곤함과는 차원이 달라 대상포진에 걸렸을 때의 피로감으로 인해 에너지가 현저히 줄어들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준다고 하니 앞서 언급한 초기증상과 피로감이 동반된다면 얼른 병원에 방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3. 근육통

 

대상포진 초기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통증입니다. 이 통증은 바로 무언가가 찌르는 듯한 통증입니다. 특정 부위에 바늘로 찌르거나 전기가 통하는 듯한 통증입니다. 위치는 몸 전체보다는 신체의 한쪽 면이나 얼굴 부위에 흔하게 나타나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한쪽으로 치우쳐서 오는 통증은 신경성 통증이라고 하며 심할 경우는 칼로 후벼파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통증보다 훨씬 더 고통스러운 것이지요. 통증은 특정 부위에 집중되어서 나타나는데요. 이렇게 통증 범위가 좁은 만큼 강도는 더 셉니다. 단순 근육통의 기분을 넘어 신경적인 부분으로의 통증이기 때문에 단순히 근육이 아픈 정도가 아니라 국소부위에 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대상포진 증상 의심을 해보고 병원에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4. 오한과 고열

 

대상포진 초기 단계의 또 다른 증상은 오한과 고열입니다. 오한 후에 고열이 동반됩니다. 열이 나는 것은 신체의 면역 체계가 감염이나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음을 의미하는데요. 대상포진에 걸리게 되면 일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는 고온에서 살아남지 못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체온이 높아지게 되는 것이지요.


대상포진 초기증상 5. 설사와 배탈

 

대상포진 초기증상 다섯번째는 설사와 배탈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체내에서 잠복 후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생하는 질병이기 때문에 위장에 침입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취약한데요.이로 인해 위장이 약해지고 설사와 배탈을 하게 됩니다.

 

 


대상포진 초기증상 6. 감기증상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감기 증상과 유사합니다. 그래서 초기에 심한 감기 증세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감기로 오해하고 대상포진 치료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상포진의 증상은 단순히 감기몸살보다 근육통, 두통의 강도가 심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장암 초기증상 및 원인  (0) 2022.11.15
통풍 증상  (0) 2022.11.13
고지혈증 예방법  (0) 2022.11.10
무지외반증 원인 및 치료  (0) 2022.11.09
등산 운동 효과  (0) 2022.11.07

댓글